[보도] 웰니스, 전국 100개마을 개발코디 조사용역 수주 화제,

[보도] 웰니스, 전국 100개마을 개발코디 조사용역 수주 화제,

[서울,소비자저널=정한기 기자] 한국웰니스사회적협동조합(이하 ‘웰니스’, 이사장 조은기)이 농림축산식품부, 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 전국 7개도 28개군 100개마을개발코디조사용역을 수주해 화제다.

▲ 사진 : 한국웰니스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조은기, 자료제공: 한국웰니스사회적협동조합 ⓒ소비자저널

▲ 사진 : 한국웰니스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조은기, 자료제공: 한국웰니스사회적협동조합 ⓒ소비자저널

이 조합 박공희 사무총장은 “이번 조사용역 수주를 통해 ‘웰니스’의 사회적 참여가 더욱 본격화될 전망이다. 지역별 마을 커뮤니티를 기반하기에 조합의 목적사업과도 일맥상통하는 사업이라 할 수 있기에 이번 용역은 단순 용역의 개념을 떠나 조합의 핵심사업인 “인증”,”소비자평가” 등 솔루션과의 융합이 기대된다. “고 말했다.

또 ” 농촌재능나눔 사업에 대한 실질적인 홍보 필요성에 대한 대안으로 농촌마을에 대한 농촌재능나눔 수요발굴과 집중 육성마을 지정 및 지원을 통해 농촌재능나눔 활동의 내실화를 도모하고, 농촌재능마을로 집중 육성할 마을을 개발하고자 지정된 마을에 대한 농촌재능나눔 코디네이션 활동을 지원하며. 농촌재능나눔 코디네이션은 농촌재능나눔 마을개발 계획수립을 위한 기초자료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”고 말했다.

한편 이 조합 담당자인 박상규 씨는 ” 한국웰리스사회적협동조합은 그 동안 농촌마을의 재능나눔행사를 통하여 농촌마을개발 컨설팅, 연구, 조사 유 경험 단체로서 선정되었으며 향후 매년 마을개발 코디 활동지원사업자로 선정되며, 금번 선정단체는 2017년∼2019년(3개년) 코디 마을 유지관리(활동점검 및 관련 재능나눔단체 연결 등)를 위한 우선 사업 대상단체로 인정받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”

또 ” 조합이 이번에 실시할 예정인 활동에는 7개도, 28개군내에서 지정된 농촌마을을 코디하게되며 전국에서 선정 된  100개 마을은 전국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농촌마을을 우선대상으로 지정 지역별 마을개발 코디 대상마을을 대상으로 농촌마을 코디 조사표(양식)에 의거 조사하여 마을현황, 재능 나눔 분야별 수요현황, 문제점, 개선사항, 코디 방향 제시하게 될 예정이다”고 덧붙였다.

이 조합의 코디조사 용역에 참가할 조합원 또는 조합에 관심이 있는 예비 조합원은 조합사무국 또는 밴드에 참여 의사를 댓글로 밝히면 참여가능하다.

이번 용역 실시기간은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이어진다.

한편, 본 사업과 관련된 설명회도 이어질 전망이다. 참석 희망자는 공지문을 참조하면 된다.

<공지>

제목 : 농림부/농어촌공사/한국웰니스 마을개발코디조사 사업 참여자 설명회

장소: 동서울호텔 1층 부페 회의룸
시간: 8월3일 오전 9시30분~ 점심식사
참석자: 오늘까지 조합밴드에 참여 희망자

끝.

One Response so far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