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웰니스사회적협동조합, 창경포럼과 MOU 체결, 농림부 사업참여등 협력,

한국웰니스사회적협동조합, 창경포럼과 MOU 체결, 농림부 사업참여등 협력,

(서울, 소비자저녈=김종성 기자) 한국웰니스사회적협동조합 ( 이사장 조은기)은 창업경영포럼 (‘창경포럼’, 이사장 이승목) 과 가 지난 11일 오후 2시, 경기도 가평군 소재 ‘반딧불 마을’ 행사장에서 MOU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.

▲ 사진설명= 한국웰니스사회적협동조합 조은기 이사장과 창업경영포럼 이승목 이사장 MOU체결 후 기념사진 ©소비자저널

▲ 사진설명= 한국웰니스사회적협동조합 조은기 이사장과 창업경영포럼 이승목 이사장 MOU체결 후 기념사진 ©소비자저널

두 기관은 이번 체결을 통해 다음과 같은 역무를 공동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.

1. 한국웰니스사회적협동조합의 쇼핑몰 사업 진출에 관하여, 기본적인 웹사이트 및 전산시스템 및 지원솔루션 등을 창경포럼이 공급하기로 하며, 본 사업 진행과 관련하여 참여 업체나 기관, 단체, 개인을 대상으로 메타플랫폼 및 ESM수요자평가솔루션 제공을 통한 관련분야의 소비자 패널인증 공동 사업 수행한다.

2. 창경포럼은 총연합회 및 연맹 구성에 관한 소속 회원 연대, 공유를 통한 알림과 공지 및 마케팅 협력에 적극 지원 합의한다.

3. 관련 전문가 개발 및 양성에 관한 상호 협업 사업,

4. 협동조합 활성화 지원 및 연대 솔루션 공유 협약을 위해 상호 정규 시스템공급계약 및 유지보수 계약을 1주일이내로 완료한다.

5. 각 정부 부처에 정부예산 신청 및 수행에 관한 컨소시엄 구성에 관한 협력 사업 등에 상호 협력진행하기로 한다.

6. 위 각 항목에 대하여 양 기관은 상호 신의와 성실을 다한다.

이날 행사를 주관한 한국웰니스사회적협동조합의 박공희 사무총장은 “우리 조합은 농림부 인가 사회적협동조합으로서 그 동안 여러방면에서 농림부 민간 사업을 진행해 왔다. 이번 제휴를 통해 앞으로 IT 부문을 포함한 ICT 부문 산업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정부 사업을 수행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” 고 말했다.

“한국웰니스사회적협동조합 조은기 이사장은 국립농업과학원장,  경북대학교 석좌교수를 역임했고 현재 농어촌 특위위원, 경북 농어촌 FTA특위위원, 농림축산식품부 지역전략식품산업 육성사업 사단법인 토종명품화 사업단 등을 맡고 있는 등 농수산 관련 손꼽히는 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고, 창경포럼 이승목 이사장은 IT업계를 두루 거친 IT 전문가로서 코콤테크놀로지, 현대정보기술 프로젝트를 거쳐 2004년부터 2008년까지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법률세무를 총괄하기도 했기에 이번 제휴는 더욱 큰 의미가 있다. “고 덧붙였다.

양 기관은 이달 안으로 1차 전산솔루션을 구축완료하기로 하는 등 빠른 행보가 예상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