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합 목적사업과 지향

 

우리 조합의 목적과 지향점

건강하고 활력적인 삶을 위하여 안전하고, 영양가 있는 식량을 구하는 것은 식량안보의 첫 걸음인 동시에 누구나 추구해야 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출발점입니다. 더불어 그런 식량을 만들어내는 땅과 사람을 귀하게 모시는 문화가 만들어져야 합니다. 또한 좋은 식량과 먹을거리를 소비해주는 사람들이 있기에 서로 살 수 있는 길이 열립니다. 이처럼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존중받는 건강한 삶과 행복을 세계인과 함께 누리기 위해 웰니스(Wellness)라 이름 하게 되었습니다.

모든 생명을 가진 존재가 함께 잘 사는 건강한 문명의 길은 눈에 보이지 않는 미생물이 만들어내는 땅 속의 움직임에서부터 시작하여 땀 흘리는 농부의 손길과 유통하고 나누는 일을 하는 사람에 이르기까지 아주 깊고 넓습니다. 그래서 우리는 이 생명의 숨결을 이루어가는 모든 일들을 ‘아름다운 귀농(貴農)’이라 부릅니다.

무엇보다 농촌은 단순한 농업의 터전을 넘어 이 세상의 생명들을 거두어 먹이고 쉬게 하며 살리는 재생의 공간이자 생명의 고향입니다. 이 생명의 땅을 더욱 가치롭게 만들어 누구나 들어가 살고 싶은 귀한 공간으로 만들어가는 일은 농사를 천하의 근본으로 받들고 존중해 온 우리 민족의 정신을 잇는 일입니다. 세상의 어떤 땅보다 좋은 힘과 건강한 기운이 가득한 금수강산 아름다운 이 땅 위에서 생산한 농산물들이 귀한 가치를 인정받도록 하는 일이 농촌을 살리는 길일 것입니다.

그리고 농촌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공간으로 태어나는 과정을 통해서 이 땅 위에 사는 모든 사람들도 함께 그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라 믿습니다. 나아가 세계인이 다 함께 건강하고 아름답게 사는 기쁨을 누리는 날까지 저희들은 한국 농업과 한국인의 웅숭깊은 정성과 마음을 함께 나누는 두레와 대동의 정신으로 땀 흘려 나아갈 것을 다짐합니다.